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현장 REVIEW] ‘박주영 결승골’ 서울, 멜버른에 1-0 승…2연승 행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FC서울이 멜버른 빅토리(호주)를 제압했다.

FC서울은 18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E조 1차전에서 멜버른 빅토리에 1-0 승리를 거뒀다.

홈팀 서울은 3-1-4-2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박주영과 박동진이 섰고 2선에 김한길, 알리바예프, 주세종, 고요한이 배치됐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오스마르가 자리했고, 스리백은 김주성, 김남춘, 황현수가 구성했다.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경기 초반 두 팀은 중원에서 힘겨루기를 펼쳤다. 첫 슈팅은 멜버른에서 나왔다. 전반 6분 나부트는 상대 공을 빼앗은 후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살짝 떴다. 전반 7분 서울의 선제골이 터졌다. 김주성의 크로스를 박동진이 흘렸고 박주영이 깔끔하게 해결했다.

전반 17분 토이보넨은 수비를 가볍게 제친 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다. 이후 슈팅을 날렸지만 유상훈이 침착하게 막았다. 전반 27분 바넷은 공과 상관없이 통증을 호소하며 주저앉았다. 결국 멜버른은 바넷을 빼고 레시오티스를 투입했다.

전반 34분 오스마르의 패스를 받은 박동진의 슈팅은 밖으로 나갔다. 전반 추가시간 갈리포쿠는 거친 태클로 박동진을 넘어뜨렸다. 주심은 카드를 꺼내지는 않았다.

후반 6분 황현수의 과감한 슈팅은 광고판을 때렸다. 후반 11분 김남춘이 상대의 크로스를 불안하게 걷어냈는데 자책골로 이어질 뻔했다. 후반 17분 서울은 주세종을 빼고 한찬희를 투입했다. 후반 17분 박동진은 상대에게 태클을 걸리며 경고를 만들었다.

후반 25분 서울은 박동진을 빼고 아드리아노를 투입했다. 후반 37분 아드리아노의 기습적인 터닝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후반 38분 한찬희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경기 막판 서울은 알리바예프를 빼고 한승규를 투입했다. 이후 서울은 리드를 지켰고, 승리를 확정지었다.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