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팀즈 블록체인 서밋 2020, 도쿄서 4월 22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팀즈 블록체인 서밋 2020이 일본 도쿄에서 오는 4월 22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같은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도쿄 블록체인 위크 2020 기간 동안 진행되며 두 행사 모두 일본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팀즈(TEAMZ)가 주최한다.

팀즈 블록체인 서밋은 지난 2017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일본 주요 블록체인 콘퍼런스다. 지난해 처음으로 말레이시아 정부와 왕실의 지원을 받아 '팀즈 블록체인 서밋 아시아'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해 글로벌 컨퍼런스로 확장했다. 또한 누적 참석자 수 1만 2000명을 돌파하며 일본 내 블록체인 행사로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올해 역시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와 투자자 등 3000명 이상이 참석한다. 로저버 비트코인닷컴 회장·팀 드레이퍼 벤처캐피탈 'DFJ' 설립자 등 60명이 연사로 함께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글로벌 기업 300곳도 참여한다. 앞서 열렸던 행사에는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마이크로소프트 재팬·IBM 등 글로벌 IT 공룡 기업들이 참석한 바 있다.

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기술 시대에 대한 대응'이란 주제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도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전파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암호화폐·금융 결제 서비스·개인 정보 보호 등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미래 블록체인 산업의 전망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협업 기회를 창출할 방침이다.

행사 주최 측은 "팀즈 블록체인 서밋 2020은 향후 10년 동안 블록체인이 미칠 새로운 혁신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금융 및 IT산업뿐 아니라 농업·어업·서비스·운송 등 다양한 산업에도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산업과 국가에서 온 전문가들이 패널 토론을 펼치는 만큼 참석자들은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 참여자들은 블록체인이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