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31번환자, 교통사고로 대구 한방병원 입원…해외여행력 없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일 입원→10일 발열…폐렴소견 있었지만 항생제 처방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감염증 의심 증상을 보여 첫 진료를 받은 대구 수성구 보건소가 18일 오전 폐쇄됐다. 2020.02.18.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임재희 기자 = 18일 확진된 국내 31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는 대구 수성구 새로난한방병원에서 이달 7일부터 입원치료 중 10일께부터 발열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추가 확진 환자 1명을 포함해 31명 확진, 957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8277명은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새로 확인된 31번째 환자는 61세(1959년생) 한국 국적 여성으로 이달 7일부터 대구 수성구 새로난한방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었으며 10일께부터 발열이 있었다.

이어 14일 실시한 영상 검사에서 폐렴 소견이 확인돼 항생제 치료 등을 하던 중 17일 대구 수성구 보건소를 방문해 실시한 진단 검사 결과 1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이 있는 대구의료원에 격리 입원 중이다.

환자는 지난해 12월 이후 현재까지 외국을 방문한 적이 없었다고 진술했다.

이에 중대본은 감염원, 감염경로와 접촉자에 대해서 즉각대응팀, 관할 지자체가 함께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환자가 한방병원에 입원한 건 교통사고 때문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중대본 본부장은 "10일부터 발열 증상이 있었지만 이분이 교통사고로 주 증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으셨다"며 "발열과 영상검사에서 폐렴이 있었지만 항생제 치료를 하신 것은 일반적인 다른 세균성이나 다른 것의 폐렴을 의심하셨다"고 말했다.

중국 등 해외여행력이 없었던 까닭에 의료기관에서도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하지 못한 것으로 중대본은 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mj@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