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심재철, 文대통령 지지자들 '신상털기'에 "적반하장도 유분수···심판론 불타오를 것"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창당 후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정권 심판론’을 강조하고 나섰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오만함, ‘문빠’(문재인 대통령의 강성 지지 세력)들의 이성 상실을 바라보는 국민 마음 속에는 정권심판론만 불타오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18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에게 “경기가 너무 안 좋다”고 하소연한 반찬가게 주인 A씨에 대해서 문 대통령의 강성 지지자들이 신상 털이에 나선 것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충남 아산의 전통시장 상인 A씨는 지난 9일 현장 방문에 나선 문 대통령에게 이같이 말했다가 소셜미디어와 전화 등으로 공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심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대통령의 잘못된 정책 때문에 먹고 살기 힘들게 됐는데 대통령 지지층이 상인에게 욕을 해대고 있다”며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 비판 칼럼을 기고했다가 고발을 당했던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 논란과 관련, 민주당의 대응을 겨냥해 “오만하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임 교수를 고발했다가 비난 세례가 쏟아지자 철회한 모습은 여전히 한심하다”며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아직도 임 교수에게 사과를 안 하고 있다”고도 했다.

아울러 심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 친위대는 임 교수에 대해 무차별적 신상털이를 하면서 고발을 하고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가 임 교수에게 사과하지 않는 건 문빠 눈치보기 때문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코로나19가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말을 비웃는 듯 29, 30번 확진자가 나왔다”며 “국민이 불안에 떤 이유는 정부가 초동 단계에서 검역과 방역을 철두철미하게 하지 못했기 때문인데 대통령은 책임감을 느끼지 못한 채 남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당내에서 제기되는 개헌 논의에 대해서는 “개헌, 지금은 때가 아니다. 정권 심판론이 희석되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김무성 의원 등 11명의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원포인트 개헌’을 제안했다. 국민개헌 발언권을 담은 개헌안을 발의해 4·15총선에서 국민투표로 붙이자는 내용이다.

심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87년 체제의 수명은 다했다고 본다. 개헌은 필요하다”면서도 “그러나 지금은 타이밍이 아니다. 4월 총선 이후 21대 국회가 구성되고 개헌 논의를 하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칫 (개헌 논의로) 문재인 정권 심판론이 희석될 우려가 크다”며 “총선 전에 (개헌) 공감대를 형성하기 어려운 만큼 21대 국회 원 구성이 이뤄진 후에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