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첫사랑이 암으로 떠났다"...'무엇이든 물어보살' 거짓 사연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l 강경윤 기자]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한 남성의 사연이 거짓말 논란에 휘말렸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여자친구를 암으로 떠나보냈다고 주장하는 한 남성 사연자가 출연해 자신의 아픔을 털어놨다.

그는 "여자친구와는 대학 시절 선후배 사이로 만난 뒤 4년간 짝사랑하다 겨우 사귀게 됐지만 연애 1년 만에 여자친구가 희귀 암에 걸려 25살 나이로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유언도 남기지 못하고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자, 정신적 충격 때문에 정신과 치료도 받고 하물며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에 대해서 MC 서장훈과 이수근은 "어쩔 수 없이 버텨야 한다. 네 삶을 포기하고 시간이 가기만을 바라진 말아야 한다"며 "일을 하며 남은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먼저 떠난 여자친구도 기뻐할 일이다"고 위로했다.

하지만 방송이 나간 후 해당 사연이 거짓말이라는 제보가 쏟아졌다. 사연자의 지인으로 추정도는 누리꾼들이 "허언증 아직도 못 고쳤냐?", "거짓말 치네. 대학교 선후배 4년 짝사랑? 나랑 2년 사귀어 놓고 또 신분 세탁하냐.", "이젠 고인까지 건드냐. 남의 빈소 사진에 자기 사진 합성해서 영정사진 프로필 사진으로 해놓고 코스프레를 하냐." 등 충격적인 주장을 펼쳤다.

논란이 커지자 현재 해당 사연이 소개된 클립 영상은 채널 운영자에 의해 삭제된 상태다.

kykang@sbs.co.kr

스타들의 생생한 사진 - 생생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