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오늘의 PGA 소식

'LPGA 20승' 박인비, 세계 랭킹 17위→11위...도쿄올림픽 경쟁 불지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호주여자오픈에서 우승한 박인비.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20승을 달성한 '골프 여제' 박인비(32)가 도쿄올림픽 출전권 경쟁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 세계 랭킹을 끌어올리면서 본격적인 경쟁 구도를 만들었다.

박인비는 18일(한국시각)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 랭킹에서 지난 주 17위보다 6계단 상승한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6일 끝난 LPGA 투어 호주여자오픈에서 정상에 올라 박세리(25승)에 이어 한국 선수론 두 번째 개인 통산 LPGA 투어 20승을 달성한 그는 이번 우승 덕에 세계 랭킹도 올리는데 성공했다. 상반기에 최대한 많은 대회를 나가서 좋은 성적을 내고 세계 랭킹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 일단 성공한 셈이다.

2주 연속 호주에서 대회를 치르면서 세계 랭킹 변화도 생겼다. 최근 2위를 꾸준하게 지켰던 박성현(27)이 넬리 코다(미국)에게 2위를 내주고, 3위로 한 계단 밀렸다. 박인비의 상승으로 김효주(25)의 순위도 12위에서 13위로 한 계단 내려갔다. 그런 가운데서 고진영(25)이 30주 연속 세계 1위를 지켰고, 김세영(27)이 6위, 이정은6(24)이 9위로 지난 주와 순위가 같았다. 이렇게 되면서 한국 선수들 중의 세계 랭킹 순서는 고진영-박성현-김세영-이정은6-박인비-김효주가 됐다. 도쿄올림픽 출전권은 한 국가당 최대 4장까지 주어진다. 박인비는 1명을 더 제쳐야 2회 연속 올림픽 출전이 가능해진다.

김지한 기자 kim.jiha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