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사매터널 사고 사망자 추가 발견…사망 4명·부상 43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17일 낮 12시 23분께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상행선 남원 사매 2터널에서 탱크로리가 쓰러져 화재가 발생, 차량 수십 대가 잇따라 추돌했다. CCTV에는 사고 당시 빙판길에 미끄러진 트레일러 등 차량 6∼7대가 터널 내 1·2차로에 뒤엉킨 모습이 포착된다. 경미한 접촉 사고 뒤 뒤따라온 질산을 실은 탱크로리가 넘어지며 순식간에 이들 차량을 덮치면서 큰 사고로 번진다. 이후로도 빙판길에 의한 연쇄 추돌은 계속됐고 특히 터널 2차로를 달리던 또 다른 탱크로리와 트레일러 등이 잇달아 부딪히며 큰불이 나는 모습이 영상에서 관찰된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4명이 숨지고 43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CCTV 캡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사매 2터널에서 발생한 다중추돌 사고 현장에서 사망자가 추가로 발견됐다.


전북소방본부는 18일 새벽 1시10분께 사고 현장을 수습하는 과정에서 시신 1구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4명으로 늘었다. 또 부상자는 이날 오전 6시 기준으로 43명으로 집계됐다.


추가 사망자의 인적 사항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새벽 3시18분까지 정리작업을 마친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아직 견인되지 않은 차량 7대에 대한 수습과 현장 감식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17일 차량 다중충돌 사고가 난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의 터널 내부에 사고차량 잔해들이 쌓여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날(17일) 낮 12시23분께 순천∼완주 간 고속도로 상행선 남원 사매 2터널에서 24t 탱크로리가 쓰러졌다. 이 사고로 인해 차량 수십대가 잇따라 추돌해 화재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고속도로에는 6cm 가까이 눈이 쌓여 있었다.


공개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사고 당시 터널 안에는 빙판길에 미끄러진 차량 6~7대가 1·2차로에 뒤엉켜 있었고, 뒤따라온 질산 8000L를 실은 탱크로리가 넘어져 이들 차량을 덮치면서 큰 사고로 번졌다. 아직 질산 유출량은 확인되지 않았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