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179335 0092020021758179335 01 0103001 6.1.2-RELEASE 9 뉴시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81949296000 1581949317000 이정현 합류 수도권 출마 2002181131 related

이정현, 미래통합당 합류 저울질…"서울서 출마"

글자크기

박형준, 이정현 의원에 미래통합당 입당 타진

이정현 "지금 말할 입장 아냐" 신중모드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이정현 무소속 의원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총선 종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2.04.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미래를향한전진4.0 등 범중도·보수 진영의 통합 신당인 미래통합당이 본격적으로 출범한 가운데 이정현 무소속 의원도 합류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이정현 의원과 미래통합당 합류 시점과 역할 등을 놓고 물밑에서 논의중인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친박계 출신으로 새누리당 당대표를 지낸 이 의원은 현 지역구인 전남 순천을 떠나 이번 4·15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했으나,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지난 10일 종로 출마 의사를 밝히자 "제1야당 대표가 종로 출마를 하겠다고 나선 상황에서 양보하는 것이 순리"라며 출마를 포기했다.

이 의원은 종로 출마 선언을 철회한 후 호남 대신 서울에서 지역구 출마를 고심하고 있다.

이 의원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미래통합당 합류 여부와 관련, "협상이라는 것은 모든 것을 결과로 말해야 한다. 지금 어떤 부분에 대해서 말할 입장은 아니다"라며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에서 그것(미래통합당 입당)을 언급할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다만 총선 출마 계획에 대해선 "서울에서 출마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어느 시점이 되면 출마지를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치권에서는 이 의원이 개별 입당 형식으로 이르면 이달 말께 미래통합당에 입당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미래통합당에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외에도 이언주 의원과 원희룡 제주지사, 김형환 전 의원 등이 합류해 있다.

이 의원은 전남 곡성 출신으로 2014년 순천·곡성 보궐선거와 2016년 20대 총선에서 순천에서 잇달아 당선됐다. 보수 정치인에게 불모지인 호남에서 유일한 3선의원이었던 이 의원은 새누리당 시절 보수여당의 당대표로 등극해 한국 정치사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는 현장 경험이 있는 전문가 그룹과 40세 이하 젊은층을 주축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새로운 정치세력을 도모해왔다.

한편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우파 보수가 대통합하는 역사적 흐름을 거슬러서는 안 된다"며 "아직 흩어져 있는 나머지 보수우파의 리더들도 나라를 구한다는 절박한 사명감을 가지고 미래통합당의 빅텐트로 헤쳐 모여,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저지할 역사적 사명에 부응해야 한다"고 썼다.

김 의원은 "자유통일당의 김문수 전 지사와 전광훈 목사, 우리공화당의 조원진 의원, 그리고 홍문종 의원과 이정현 의원 등도 모두 우파 보수의 통합에 동참하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지금은 본인의 정치적 입지를 따지고, 출마 여부를 따지는 게 중요하지 않다. 우파 보수끼리 배척하고 적으로 삼는 행위는 자신의 몰락은 물론 문재인 정부의 좌파 사회주의 체제 전환을 가속화하는 매국행위이자 역사의 죄인으로 기록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