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연예계 사랑과 이별

'밥먹다' 이상아·김참미, 이혼 3번 책받침 여신→무속인 된 사이클 선수까지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SBS플러스 방송화면] '밥은 먹고 다니냐?'에 이상아와 김참미 씨가 출연했다.


[OSEN=연휘선 기자] 배우 이상아와 무속인 김참미 씨가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인생 고난을 극복한 심경을 고백했다.

17일 밤 방송된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밥은 먹고 다니냐?(이하 밥먹다)' 17회에서는 이상아와 김참미 씨가 김수미 국밥집 손님으로 등장했다.

먼저 이상아는 윤정수도 간직했던 원조 책받침 여신으로 이목을 집중케 했다. 윤정수는 "나 학교 다닐 때 공부하려고 참고서를 사야 하는데 책받침 얻으려고 참고서를 샀다"며 이상아에 대한 어린 시절 팬심을 고백했다.

실제 이상아는 8090을 대표하는 하이틴 스타로, 하희라, 김혜수와 함께 트로이카로 큰 사랑을 받았다. 1984년 광고 모델로 얼굴을 알리고 드라마 '산사에 서다’에 출연한 뒤 광고만 500여 편을 찍을 정도로 'CF 퀸’으로 사랑받았다.

현재 드라마 '터치’에 출연 중인 그는 "풀 고정이 아니고 '반 고정’이다. 처음으로 이런 걸 해보는데 힘들다. 항상 기다려야 한다. 대본이 언제 나올지 모른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90년대 활약을 묻는 윤정수에게 "그땐 맨날 불러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OSEN

이상아는 뒤이어 등장한 김수미와 만난 뒤 "제가 입맛을 잃은 사람이다. 하루 한 끼 먹는다. 맛으로 찾아다니는 사람들 제일 이해 못한다"며 거식증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특히 그는 "출산하고 체질이 바뀌었다. 저 98kg까지 쪘다. 저 그 순간이 너무 지옥 같았다"며 당시 식사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 다이어트를 시작, 거식증이 생겼던 비화를 밝혔다.

김수미는 "정말 할리우드 내놔도 괜찮고, 아시아에서 최고 예쁜 배우인데, 왜 개인 가정사 때문에 모든 걸 못할까. 얼른 먹어야 네 상처를 치료하지"라며 이상아를 위로했다. 인기 절정일 때 결혼한 이후 빠른 실패, 이후 반복된 두 번의 결혼과 이혼까지 개인사적인 상처가 이상아를 괴롭게 만들었던 것.

이에 이상아는 운명처럼 느꼈던 첫 번째 결혼과 남의 시선을 의식해 혼전임신으로 한 두 번째 결혼, 13년을 버텼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끝내 헤어진 세 번째 결혼까지 모두 고백했다. 김수미는 "애가 참 솔직하다"며 "이해 간다"고 했다. 다만 그는 "앞으로는 돈이 있어야 한다. 영화, 드라마 섭외가 많은 것도 아니고 크게 모아놓은 전화도 없지. 섭외 오면 무슨 프로그램이든 나가라. 너 지은 죄 없다. 5번, 10번도 그럴 수 있다. 내 개인적인 일로 배우의 모든 이력까지 무시하지 마라고 당당하게 맞서라"라며 이상아를 위로했다.

OSEN

끝으로 이날 '밥먹다'에서는 사이클 국가대표 선수였던 김참미 씨가 등장했다. 그의 부친도 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로 88올림픽까지 출전했던 김막동 씨라고. 특히 김참미 씨는 "제가 운동을 하다가 22살 때 몸이 아팠다. 슬럼프인가 싶었는데 병원을 가도 병명이 없었다. 어떻게 하다가 신병이 왔다고 들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우연히 들어간 점집에서 그런 말을 들었다는 것.

김수미는 "우리나라는 신병이 왔다고 하는데 정신적으로 본인이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의학적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이라고 거들었다. 실제로 김참미 씨는 진통제를 맞아도 계속 아파 두 번이나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이후 어느 날 잠이 들었는데 눈이 감기자마자 주마등처럼 인생이 지나갔고 '살고 싶다’는 의지를 다잡아서 다시 살았다고 했다. 그 과정을 지켜본 친한 동생은 안타까운 마음만을 드러냈다.

현재 그는 15개월 차 신출내기 무속인이었다. 이에 김수미는 "운칠기삼이라고 하지 않나. 노력 안 하는 사람이 어디있나. 죽기 살기로 하는데 한 끗 차이다. 내가 노력한 것보다 감사하게 운이 좋다.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해라. 기도도 열심히 하고"라며 김참미 씨를 위로했다.

/ monami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