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MLB 메이저리그

크리스 세일 ‘보스턴 사인 훔치기 없다 믿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투수 크리스 세일(31)은 사인 훔치기 혐의를 받는 소속팀 보스턴 레드삭스를 여전히 신뢰했다. 진실은 곧 밝혀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7일(한국시간) “(사무국으로부터) 30분 동안 조사받았다. 진실을 알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동참했다”라는 세일의 발언을 전했다.

MLB.com은 “세일은 J.D 마르티네즈(33), 앤드류 베닌텐디(26),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30) 등 동료 선수들이 속임수를 쓰지 않았다는 믿음을 표현했다”라고 덧붙였다.

매일경제

크리스 세일은 소속팀 보스턴 레드삭스가 사인을 훔치지 않는다고 믿는다. 사진=AFPBBNews=News1


세일은 “휴스턴과 알렉스 코라(45)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보고, 코라가 보스턴에서 똑같은 행동을 했는지 조사하는 것 같다”라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내 말을 믿지 않을 것이다. 선수나 조직 구성원으로서 원하는 바를 다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심판이 떨어질 때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사인 훔치기 혐의로 단장·감독 자격 정지 1년과 신인드래프트 1~2라운드 지명권 박탈, 벌금 등 중징계를 받았다. 반면 보스턴은 경징계를 예상하는 것이 현지 분위기다.

마이크 파이어스(35·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전 소속팀 휴스턴의 사인 훔치기를 실명 폭로한 것과 달리 보스턴 내부 비리 언급자들은 모두 익명이다. 뚜렷한 증거 역시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세일은 “과거 일에 집착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까. 총으로 겨누거나 카메라 앞에서 저주를 퍼부어야 할까? 우승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훨씬 낫다”라며 휴스턴에 관한 생각을 말하기도 했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