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국 요양병원 종사자·간병인 '오염지역' 여행력 전수 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수본 "17~18일 전국 요양병원 1천470여곳 조사…업무 배제 여부도 파악"

연합뉴스

코로나19, 브리핑하는 김강립 부본부장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이 1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상황점검회의 결과 등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정부가 요양병원 종사자와 간병인의 중국과 홍콩, 마카오 여행 이력을 전수 조사하기로 했다. 또 이런 코로나19 오염지역을 방문한 사람을 14일간 업무에서 배제했는지도 파악하기로 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18일까지 이틀간 전국 1천470여 요양병원 전체를 대상으로 조사에 나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조사는 요양병원 직원과 간병인을 통한 코로나19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진행된다.

앞서 중수본은 요양병원 종사자와 간병인 중 중국 후베이성에서 우리나라로 온 입국자는 업무에서 배제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간병인의 경우 파견업체에서 중국 여행 이력을 확인한 뒤 업무에서 빼도록 조치했다.

연합뉴스

질문에 답변하는 김강립 부본부장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 왼쪽 세번째)이 1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 상황점검회의 결과 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중수본은 전국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폐렴 환자 입원 여부도 조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요양병원의 면회객 제한 상황도 파악해 미흡한 사항은 시정토록 할 계획이다. 중수본은 외부인이 요양병원에 들어올 때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지 파악한 뒤 출입을 허가하도록 권고했다.

김강립 중수본 부본부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런 감염 예방 조치가 원활한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점검단을 만들어 상시 점검하고, 필요한 교육과 안내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