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호반건설, 서울 장위15-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 성북구 장위15-1구역 조감도
[호반건설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호반건설은 서울 성북구 장위15-1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지난 15일 서울 장위15-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돼 올해 도시정비사업 분야 첫 수주를 올렸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도로로 둘러싸인 소규모 택지에서 추진되는 재건축 사업으로, 노후 불량 건축물이 전체의 3분의 2를 넘고, 공동주택이 20가구 이상이거나 단독주택이 10가구를 넘으면 추진할 수 있다.

그간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사업성이 낮고 추진 조건도 까다로워 일반 재건축 사업에 비해 추진 속도가 더뎠지만, 최근 정부의 활성화 방침 발표에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중견사는 가로주택사업에 대한 사업성이 어느 정도 나오는 편"이라며 "연접한 가로주택사업 추가 수주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 성북구 장위동 258-2일대에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규모의 아파트 206가구를 새로 짓는 것이다.

사업지인 장위15-1구역은 내부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을 통한 도심지 접근이 좋고, 상월곡역과 돌곶이역과도 가깝다.

조합은 8월 건축심의 등을 거친 뒤 2022년 3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