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주말유세…광장시장 '민생행보' 이낙연 vs 종로 '적응모드' 황교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민경석 기자 = 4·15 총선에서 종로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낙연 전 국무총리(왼쪽)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각각 주민들과 당원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0.2.10/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선거용 점퍼'를 입고 본격 선거운동을 시작한 더불이먼주당후보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주말인 15일 광장시장을 방문한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직격탄을 맞은 상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로 민생 스터디'를 이어나간다.

반면 자유한국당 예비후보인 황교안 당 대표는 공식 일정을 잡지 않고 '종로 적응'에 나선다. 전날 서울 광화문 인근에 선거사무소를 마련한 황 대표는 당분간 언론 취재 없이 주민 인사에 집중한다는 복안이다.

이는 종로에 3주가량 먼저 터를 잡은 이 전 국무총리가 이달 초 선거사무실과 집 아파트를 완료한 뒤 일주일간 비공개 일정으로 종로를 살핀 뒤 지난 9일 '종로 미래 4대 공약'을 발표한 점을 의식한 행보로 보인다.

황 대표는 전날에도 창신동 상가밀집지역을 둘러본 후 숭인동에서 비공개 일정을 소화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