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116667 0592020021458116667 08 0802001 6.0.27-RELEASE 59 지디넷코리아 0 false true false false 1581631203000 1581637542000

소만사, 악성코드·정보유출 차단 솔루션 출시

글자크기

암호화 트래픽 관리…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도 통제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소만사는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클라우드(SWG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SWG클라우드는 악성코드와 유해사이트 차단, 내부정보유출방지(DLP)를 수행할 수 있다. 소만사는 자사 보안 전문가들이 SWG클라우드에 대한 유지관리를 지원해 비용, 전문 인력 확보 측면에서 유지 관리와 운영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중견, 중소기업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SWG클라우드는 암호화된 SSL/TLS 기반 트래픽 차단이 가능하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주요 사이트는 모두 SSL/TLS 기반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만사는 SWG클라우드에 웹프록시를 구축, 암호화된 트래픽을 복호화해 분석, 통제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SSL/TLS 기반 메일, 파일 공유 서비스, 메신저를 통한 정보 유출 차단이 가능하다. 악성코드 배포 사이트의 악성코드, 랜섬웨어 배포 여부를 사전에 파악해 차단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이와 함께 출장, 지사 근무 등 회사 밖에서 업무용 랩탑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사내에 있는 것처럼 정보를 보호하고, 악성코드 감염을 막아준다.

트래픽 포워딩 에이전트 방식도 사용한다. 에이전트가 특정 트래픽만 클라우드 서버에 전달해 기존에 차단하지 못했던 메신저, 파일 공유 서비스 등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프로그램를 통제할 수 있게 됐다.

지디넷코리아

SWG클라우드(출처=소만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최일훈 소만사 부사장은 "소만사 SWG클라우드를 도입할 경우 회사 내부에 별도의 장비를 구매, 구축하지 않아도 된다"며 "네트워크 구성을 변경할 필요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하드웨어 제품과 동일한 성능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산업 미디어'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