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베트남, 코로나19 확산에 1만명 거주 지역 봉쇄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13일(현지시간)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40km 떨어진 빈푹성 선로이 지역 입구에 설치된 검문소에서 경찰들이 마스크를 쓴 채 보초를 서고 있다. 빈푹|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가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6명이 나온 빈푹성 한 지역에 대해 봉쇄조치에 들어갔다고 베트남뉴스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봉쇄된 지역은 수도 하노이에서 40㎞가량 떨어진 빈푹성 선로이 지역으로 주민 1만명 가량이 거주하고 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발병사태가 시작된 후 중국 이외 국가에서 대규모 거주지가 봉쇄된 것은 처음이다.

선로이는 한국 행정구역 단위로 보면 ‘면’에 해당한다. 당국은 지역 출입로에 검문소를 설치하고 주민의 출입을 차단했다. 또 이동하는 차량과 물품에 소독작업을 벌이고 있다. 봉쇄조치는 이날 베트남에서 16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이 지역에서만 지금까지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선로이에선 지난달 17일 우한에서 교육을 마치고 귀국한 한 일본 업체의 여성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은 후 확진자가 늘고 있다. 이 여성은 귀국 직후부터 병원에 입원한 지난달 25일까지 집에 머물며 설을 맞아 친척 등을 광범위하게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성의 부모와 이모, 여동생, 3개월 된 조카, 이웃 여성 1명 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보건 당국은 밀접 접촉자를 격리한 채 정밀 검사를 해왔는데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자 해당 지역 전체를 20일가량 봉쇄하기로 결정했다. 또 정부는 코로나19에 신속 대응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

김향미 기자 sokhm@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지금 많이 보는 기사

▶ 댓글 많은 기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