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신종 코로나 1년 계속되면 일본 경제 성장률 마이너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가 장기화하면 올해 일본 국내총생산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보다 크게 낮아질 것으로 일본의 민간연구소들이 전망했습니다.

다이와소켄은 신종 코로나 확산이 3개월 정도 안에 수습되면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인 여행객이 100만 명 정도 감소하는 등의 영향으로 일본의 올해 GDP가 1조엔, 약 10조 8천700억 원 정도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던 다이와소켄의 기존 올해 일본 GDP 성장률 전망치 0.4%보다 GDP 성장률이 0.2%포인트 낮아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다이와소켄은 또한 신종 코로나 영향이 1년간 계속되면 중국 경제의 침체로 일본의 수출 경기 하락도 심해져 올해 일본 GDP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 대비 0.9%포인트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신종 코로나 확산 사태가 장기화하면 일본 경제가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전망인 셈입니다.

노무라소켄도 신종 코로나가 수개월 만에 수습되면 올해 일본 GDP 성장률이 기존 전망치보다 0.14%포인트, 수습에 1년 정도 걸리면 0.45%포인트 각각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학휘 기자(hwi@sbs.co.kr)

▶ 의학전문기자가 알려주는 '신종 코로나'의 모든 것
▶ 신종 코로나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