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청와대 수사 일단락에…윤석열, 전국 지방 검찰청 첫 격려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주 부산고검·지검 방문…이후 광주·대구 등 찾을 듯

연합뉴스

구내식당 향하는 윤석열 총장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6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구내식당으로 이동하고 있다. 2020.2.6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취임 후 첫 지방검찰청 격려 방문에 나선다.

7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윤 총장은 오는 13일 부산고검·지검을 방문한다.

윤 총장은 양부남 부산고검장과 권순범 부산지검장, 한동훈 부산고검 차장검사를 비롯해 부산 지역 검사들을 만날 예정이다.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대전 등 고검 권역별로 순차 방문할 계획이다. 부산 방문 이후의 구체적 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이른바 청와대 선거개입·하명수사 의혹 수사가 일단락됨에 따라 윤 총장은 수사 일정을 챙기느라 미뤄왔던 지방 순시나 해외 출장 등 통상적 업무들을 소화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지난달 29일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송철호 울산시장 등 주요 피의자 13명을 무더기로 재판에 넘겼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 나머지 피의자들에 대한 사법처리 여부는 4월 총선 이후 결정하기로 방침을 정함에 따라 관련 수사는 '숨고르기'에 들어간 상태다.

대검 관계자는 "권역별 검찰청 방문은 총장의 기본 업무인데, 지난해 하반기에는 수사 일정 등으로 방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sj99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