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박원순 우한폐렴 대책회의…"1339 통화량 많으니 120 이용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해 서울시의 행정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29일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들과 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보건복지부의) 1339 전화가 통화량이 너무 많아서 연결이 어려운 모양"이라며 "우리 시의 (안내 콜센터인) 다산 120을 중심으로 하는 체제를 지금부터 운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120은 외국어 서비스도 되므로 더 유용한 점이 있다"며 "구청에서도 안내할 때 120을 이용하라고 해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은 또 "자양동, 구로동, 가산동, 대림동, 명동 등 중국인이 많이 살거나 중국인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들은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며 "(방문 복지 시스템인) '찾동'의 방문 간호사들을 활용해서 예외 없이 일대일로 체크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한 폐렴은 야생동물 거래에서 시작됐다는 보도들이 있다"며 "이런 지역 내의 시장에서도 혹시나 식용으로 야생동물이 거래되지 않는지 잘 살펴주고 그런 것이 있다면 당분간 폐쇄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이런 과정에서 구청이 추가로 비용을 집행해야 할 텐데,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서 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오늘 중으로 (구청 지원을 위한) 특별교부금 서류에 사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29일 열린 회의에서는 박 시장을 포함한 서울시 간부들과 25개 자치구 구청장과 관계자, 취재진 등 100여명이 몰렸으나 취재진 일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박 시장을 포함한 대부분의 회의 참가자들은 마스크 없이 참석했다.

[디지털뉴스국 서주희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