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미투' 운동과 사회 이슈

"위선, 민주당 핵심가치 아닌가" 진중권, 원종건 '미투' 논란 비판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떠나는 순간까지 조국 2세"

원종건 "영입인재 자격 민주당에 반납"

아시아경제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8일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논란으로 자진 사퇴한 원종건(27) 씨에 대해 "민주당의 정체성과 부합하는 인재"라고 비난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입으로는 페미니즘 외치며 몸으로는 여성혐오와 데이트 강간. 이 위선이야말로 지난 몇 달간 당정청과 그 지지자들이 목숨 걸고 수호해온, 민주당의 핵심가치 아닌가"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솔직히 너희 중에서 위선 안 떨어본 놈 나와 봐', '세상에 한 줌의 위선 없이 깨끗한 놈 있어?' 이게 민주당의 철학 아니냐"라며 "이 친구는 제2의 조국, 조국 주니어"라고 비꼬았다.


그는 "당에서 (원종건을) 각별히 모셔야 한다"며 "민주당의 정체성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젊은 인재다. 정봉주랑 세트로 내보내면 딱 좋겠다. 민주당의 전통이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진다는 시각적 메시지"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아시아경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사진=아시아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 전 교수는 또 다른 게시물을 통해 민주당을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세습정치 문석균, 부동산 투기 김의겸, 키스 미수 정봉주, 선거 개입 황운하, 은퇴 번복 임종석에 각종 비리와 선거개입 의혹에 데이트 폭력 원종건 페미니스트까지 곁들이면 민주당의 가치를 구현한 완벽한 라인업이 되겠다"고 했다.


이후 원 씨가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히자 진 전 교수는 또 다른 글을 올려 "완벽해. 떠나는 순간까지 조국 2세야"라고 거듭 비판했다.


원 씨의 성폭력 의혹은 지난 27일 자신을 원 씨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여성 A 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서 불거졌다.


A 씨는 "원 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 노리개 취급해왔고 여혐(여성혐오)과 가스라이팅으로 저를 괴롭혀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강제로 성관계를 시도했음을 증명하는 사진"이라며 자신의 하반신에 멍이 든 사진 4장과 카카오톡 대화 캡처 사진 1장을 올렸다.


논란이 확산하자 원 씨는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면서 "한때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저와 관련한 내용을 인터넷에 올렸다.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 그 자체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만 원 씨는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허물도 많고 실수도 있었던 청춘이지만 분별없이 살지는 않았다.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