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예랑 대표 "계약 성사 아이디어는 안치홍으로부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28일 부산 부산진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안치홍 선수 입단식에서 스포츠 에이전시 이예랑 대표가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슬기 인턴기자] 안치홍과 롯데 자이언츠의 계약을 성사시킨 이예랑 대표가 계약 과정 속 일화를 밝혔다.


28일 롯데 자이언츠는 부산 롯데호텔에서 안치홍의 입단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단식에는 안치홍과 롯데 성민규 단장, 안치홍의 에이전트인 리코스포츠 에이전시 이예랑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이예랑 대표는 "처음부터 딱 지금의 계약 형태가 이루어진 건 아니다"라며 안치홍과 롯데의 계약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지금 형태의 계약이 나올 때까지 (계약 내용을) 스무 번도 넘게 고친 것 같다"라며 "굉장히 오랜 기간 동안 안치홍 선수와 얘기를 나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년 뒤에 다시 한번 평가를 받아야 하는 계약일 텐데, 저도 굉장히 긴장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안치홍 선수 본인도 도전을 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다"며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안치홍으로부터) 많은 힘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28일 부산 부산진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입단식에서 성민규 단장(왼쪽부터) 안치홍 선수, 스포츠에이전시 이예랑대표가 포즈를 취하고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안치홍은 지난 6일 롯데와 계약했다. 보장된 계약은 2년 총액 26억원(계약금 14억2000만원, 연봉총액 5억8000만원, 옵션과 바이아웃 총액 6억원) 이다.


특히 2년 뒤에 구단과 선수의 합의 시 '2년 최대 31억 조건'으로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2+2' 계약 조항이 담겨 화제가 됐다. 계약 연장이 이뤄지면 안치홍의 계약은 최대 4년 56억이 된다.


이예랑 대표는 지난해 양의지와 NC 다이노스의 4년 총액 125억 원의 계약을 성사시키고 SK 와이번스 이재원의 4년 69억 원 잔류 계약을 이끌어 주목을 받은 인물이다. 지난 2015년에는 김현수의 볼티모어 오리올스 메이저리그 계약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