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비대위원장 맡겠다"…손학규에 사실상 '퇴진 요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안철수 전 대표가 귀국한 지 8일 만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를 만났습니다. 그동안 손 대표는 안 전 대표의 정계 복귀를 적극 돕겠다며, 계속 만나려고 해왔습니다. 그런데 안 전 대표가 이 자리에서 내놓은 건 사실상 퇴진 요구였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손학규 대표는 회동 장소에 먼저 나와 있다 안철수 전 대표를 맞이했습니다.

꽃다발도 준비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창당에도 참여한 만큼 안 전 대표가 당으로 돌아오는 게 당연하다는 것이 손 대표의 입장이었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본가인 바른미래당을 방문해준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축하하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50여 분의 회동을 마친 뒤에는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안 전 대표가 직접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거나, 당원 투표를 통해 새 지도부를 꾸리자고 했기 때문입니다.

손 대표가 남으려면 재신임 투표를 받으라고도 했습니다.

사실상 손 대표에게 퇴진을 요구한 셈입니다.

그러면서 시한도 못박았습니다.

[안철수/전 국민의당 대표 : 내일 (바른미래당) 의원단 (오찬) 모임이 있습니다. 그전까지 고민해보고 답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손 대표는 검토해보겠다면서도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유승민계가 (탈당 전) 이야기하는 것하고 다른 게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왜 자기가 (비대위원장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없었고 하니까…]

결국 안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을 리모델링할지, 아니면 신당 창당 수순을 밟을지는 내일이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유한울 기자 , 황현우, 박선호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