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BTS '그래미어워즈' 환상 콜라보… "내년엔 후보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머니투데이

BTS는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62nd GRAMMY AWARDS)'에 퍼포머 자격으로 참석했다. /사진=로이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어워즈' 무대를 가진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짧지만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BTS는 내년에는 꼭 후보로 등장하겠다며 아쉬움을 삼켰다.

BTS는 2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62nd GRAMMY AWARDS)'에 퍼포머 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날 BTS는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 무대에서 릴 나스 엑스(Lil Nas X)와 공연을 펼쳤다. 무대는 도시의 야경과 한국어 LED 화면을 배경으로 RM이 랩을 선보였다.

공연 마지막 부분에는 빌리 레이 사이러스(Billy Ray Cyrus), 디플로(Diplo), 메이슨 램지(Mason Ramsey) 등과 선보인 합동 퍼포먼스에서도 무대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BTS는 이날 현지 매체 인터뷰에서 "2020년 우리의 목표는 새 앨범과 투어도 진행한다"며 "2021년 그래미어워드 후보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The Recording Academy)에서 주최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이날 BTS의 그래미어워즈 무대를 본 누리꾼들은 "BTS가 시작했으니 다른 우리나라 가수들도 세계 무대에서 빛나는 날이 올거라고 믿는다", "콜라보인데 BTS가 제일 빛났다", "다음에는 BTS 노래로 공연을 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