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당, ‘검찰학살 TF’ 만든다..“특검으로 정권비리 밝힐 것”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월 총선승리로 특검 추진..‘윤석열 패싱’ 파헤칠 것”

파이낸셜뉴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검찰학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특별검사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자유한국당이 27일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기소를 둘러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윤석열 패싱' 논란과 관련 '검찰학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특별검사 도입을 추진키로 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검찰을 학살한 이 정권의 비리를 낱낱이 밝혀내겠다"며 이같이 TF 구성 방침을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23일 청와대가 2차 검찰대학살을 자행했다.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는 꿈도 꾸지 말라는 경고였다"며 "두 번에 걸친 대학살로도 불안했는지 이 정권은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의 불구속 기소에 감찰권 카드를 꺼내 들었다"고 질책했다.

한국당이 구성키로 한 TF는 권성동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주요 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당은 오는 29일 법사위 차원의 긴급 현안 질의를 여는 한편 특검법도 발의할 계획이다.

심 원내대표는 특검에 대해 "우리가 현재 숫자가 부족해 저쪽(여당)에서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 4월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 특검을 제대로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이성윤 지검장에게 최강욱을 기소하라고 지시했는데도 이 지검장은 묵살했다. 법무부에는 보고하면서 상급 기관인 고검장과 검찰총장에겐 보고하지 않았다. 이거야말로 명백한 항명"이라며 "더 가관인 건 최 비서관이 자신에 대한 기소를 '쿠데타' 운운하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거론해 협박한 것"이라고 질책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관련 수사를 지휘한 차장검사들을 모두 교체한 검찰 인사에 대해서는 "윤 총장이 전원 유임시켜달라고 의견을 냈지만 철저하게 묵살당했다. 검찰청법에 '총장의 의견을 들어 인사한다'는 조항이 있지만 묵살됐다"고 지적하며 "명백한 실정법 위반이고 수사 방해"라고 덧붙였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