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2020 아육대’ 구구단-골든차일드-우주소녀, 금메달 3연패의 주인공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2020 아육대’ 구구단, 골든차일드, 우주소녀가 금메달 3연패에 도전한다. MBC 제공


구구단, 골든차일드, 우주소녀가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역사를 새로 쓴다.

27일 오후 5시 방송되는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는 금메달 3연패에 도전하는 구구단, 골든차일드, 우주소녀의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25일 구구단이 오마이걸을 압도적인 실력으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2018 추석 아육대’, ‘2019 설 아육대’에서 양궁 종목에서 금메달을 두 차례 받은바, 세 번째 금메달에 도전하게 됐다.

3MC와 장혜진 해설위원 모두 구구단의 우승을 점쳤다는 후문이어서 이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400M 릴레이 종목에서도 금메달 3연패에 도전하는 주인공들이 있다. 바로 골든차일드와 우주소녀. 골든차일드는 멤버 모두가 탄탄한 기량을 자랑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우주소녀 또한 다양한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명실상부한 ‘체육돌’로 활약했다.

흥미로운 점은 두 그룹 모두 2018, 2019년 추석 ‘아육대’에서 금메달, ‘2019 설 아육대’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데칼코마니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

윤여춘 육상 명예 해설위원은 “다시 금메달을 따지 않을까 예상을 강력하게 해봅니다”라며 골든차일드, 우주소녀를 향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두 그룹이 이번 ‘아육대’에서도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윤보미가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투구 종목에 출전한다.

지난 추석 압도적인 스피드로 MVP에 등극한 예지와 맞붙는 가운데, 윤보미가 봉중근 심사위원으로부터 “저보다 더 잘 던지는 것 같아요”라는 극찬을 들었다고 전해져 그녀의 피칭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이외에도 27일 방송에서는 남자 양궁, 여자 씨름, 승마, 승부차기 등 각 종목의 결승전으로 시청자들의 파이팅 본능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