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문대통령 "U-23 축구대표팀 우승, 최고의 설 선물"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한 것에 대해 "연장전까지 가서 거둔 최고의 설 선물"이라고 치하했다.

문 대통령은 27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세계 최초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더해 우승까지!"라며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김학범 감독님과 우리 선수들 수고 많았습니다"라고 격려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u-23 축구대표팀의 우승과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축하했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2020.01.27 dedanhi@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전날 태국 방콕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결승전에서 연장 후반 8분, 이동경의 프리킥을 정태욱이 헤딩 결승골로 연결하면서 승리했다.

한국 U-23 대표팀이 이 대화에서 우승한 것은 처음으로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전승 우승이라는 금자탑도 쌓았다. 한국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올림픽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로써 한국은 세계 최초로 9회 연속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