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독감 백신 맞아라", 미 질병관리센터 우한 폐렴 행동요령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미국 CDC 설명자료. CDC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감 백신을 맞고, 손은 비누로 20초 이상 씻어라’

미국 질병관리센터(CDC)가 우한 폐렴의 확산 차단 및 예방을 위해 미국 시민에게 일상생활 행동요령을 발표했다.

CDC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의 경우 당장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가능성은 없으나, 공중 보건에 대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시민 모두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며 다음의 행동을 당부했다.

우선 독감과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독감 백신을 접종 받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바이러스와 세균의 전파를 막기 위해 일상의 위생 행동요령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CDC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6가지 행동 요령을 제시했다. 우선 ① 손을 물로 자주 씻어야 하며 최소 20초 동안 비누로 씻어야 한다. 또 ②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코나 입을 만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③ 아픈 사람과 접촉하는 걸 피해야 하며, ④ 몸이 아플 경우에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로 막아야 하며, 휴지는 반드시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 ⑥ 마지막으로 접촉이 잦은 물건이나 장치의 표면은 자주 청소하고 세균을 제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나실 기자 verit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