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文대통령 "중국 여행객 많아…코로나 바이러스 24시간 대응 중"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 믿고 과도한 불안 갖지 말아달라"

"연휴기간 긴장 늦추지 않고 대응"

"철저한 검역으로 환자유입 차단 중요"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해 "중국 여행객이나 방문 귀국자의 수가 많기 때문에, 정부는 설 연휴 기간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으며 24시간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정부를 믿고 과도한 불안을 갖지 마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세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정부는 지자체와 함께 모든 단위에서 필요한 노력을 다 하고 있다"며 "저도 질병관리본부장과 국립중앙의료원장에게 전화해 격려를 하고, (대응에 힘써 달라는) 당부 말씀을 드렸다"고 덧붙였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이 같은 대국민 메시지를 냈다고 밝히며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 25분부터 37분 동안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장과 통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관련 지시를 내렸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우선 정 본부장과의 통화에서 검역 단계부터 환자 유입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공항과 항만에서의 철저한 검역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본부장은 확진자 3명의 상세 정보 및 바이러스 확산 단계 등을 보고했고 "검역 대응 총괄 기관으로서 대응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보고했다고 한 부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중국의 유행 지역을 다녀와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환자의 의료기관 방문이 이어질 수 있으니, 의료단체와 협력해 의료인들에게 관련 정보를 잘 알리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정 본부장은 검사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곧 새로운 검사법을 도입해 검사 역량을 확대하겠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에게 인천의료원과 명지병원 등 확진자를 수용 중인 의료기관에도 격려 전화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