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MLB 메이저리그

바비 에반스 前 SF 단장, 휴스턴 단장 면접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바비 에반스 전직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단장이 휴스턴 애스트로스 단장 자리에 도전한다.

'이 어슬레틱' 메이저리그 전문 칼럼니스트 켄 로젠탈은 26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에반스가 애스트로스 단장 면접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애스트로스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전자 장비를 이용해 사인을 훔친 것이 드러난 이후 관리 소홀을 이유로 A.J. 힌치 감독과 제프 루나우 단장을 경질했다. 감독과 단장을 모두 새로 뽑아야한다.

매일경제

바비 에반스(맨 왼쪽)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샌프란시스코 단장을 맡았다. 사진=ⓒAFPBBNews = News1


감독은 이미 복수의 후보가 이름이 나왔다. 단장 후보의 이름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반스는 지난 1994년부터 자이언츠 구단에서 일해왔다. 부단장으로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세 번의 월드시리즈 우승에 기여했고, 2015시즌을 앞두고 단장으로 승진했다.

2018년 9월 해고당하기전까지 팀을 이끌었다. 2016년에는 팀의 디비전시리즈 진출에 기여했지만, 이후 두 시즌 연속 5할 승률을 넘기지 못했다.

휴스턴은 메이저리그의 조사 과정에서 루나우 단장이 만든 결과지상주의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었다. 이를 의식한 듯, 새로운 리더는 외부에서 찾고 있는 모습이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