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中, 27일부터 해외 단체여행 금지...'우한폐렴' 확산 방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회복 한국행 여행객에 큰 타격 불가피”

뉴시스

[인천공항=뉴시스]박미소 기자 = 중국발 ‘우한 폐렴’이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2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에서 여행객들이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된 검역대를 통과하고 있다. 2020.01.2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정부는 27일부터 해외 단체여행을 금지시킨다고 CCTV가 25일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자국 여행사에 해외 단체여행을 중단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중국 국내 단체여행은 전날 중지됐으며 한국과 일본 등을 포함하는 해외 단체여행도 27일 중단하게 됐다.

해외 단체여행 금지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한다.

중국 당국은 후베이성 우한(武漢)에서 발원해 중국 전역은 물론 해외까지 번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2018년 중국 해외 여행객은 1억5000만명에 달했다. 한국 단체여행 경우 최근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 조치로 다시 타격을 받을 전망이다.

앞서 수도 베이징(北京)시는 27일부터 해외 방문을 포함해 단체여행을 전면 금지했다고 재신(財新)과 북경청년보(北京?年報)가 전했다.

매체는 베이징시 문화여유(관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는다는 이유로 이런 조치를 취했다고 지적했다.

베이징시는 27일 이전에 단체여행을 떠난 경우는 안전을 보장하는 조건으로 계속 여행을 하지만 27일 이후에는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여행객과 여행사 간 계약문제는 계약서와 유관 법률에 따라 해결하라고 문화여유국은 지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