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7697752 0092020012557697752 04 0401001 6.0.26-RELEASE 9 뉴시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579879117000 1579879134000

트럼프, 음력 설 축하..."아시아계 미국인들 기여 감사"

글자크기

"아시아계 미국인들 기여, 美역사와 정체성의 특별한 일부"

폼페이오, 설 축하 성명 "모두를 위한 번영과 기회 구축하자"

뉴시스

[오스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미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전미농민연합(American Farm Bureau) 총회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사 참석 전 트윗을 통해 "우리의 믿을 수 없는 새로운 무역 합의로 농민들이 횡재했다"라며 지난 15일 중국과의 1단계 무역 합의에 대해 '자화자찬' 했다. 2020.01.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뉴시스] 이지예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음력 설을 축하하면서 아시아계 미국인들이 미국의 문화, 경제, 국방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음력 설을 축하하는 미국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멜라니아(영부인)와 함께 우리의 따뜻한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전 세계 수백 만과 함께 쥐의 해를 환영하면서 다른 이들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로 가득 찬 새 해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계 혈통이 불꽃놀이, 음식, 사랑하는 이들과의 친교를 통해 올해의 특별한 시간을 축하하는 가운데 우리는 이들에게 올해 행복, 건강, 번영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아시아계 미국인들이 계속해서 여러 방식으로 이 나라의 문화를 풍요롭게 하고, 경제를 강화시키며 국방을 향상시키고 있는 데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면서 "미국에 대한 이들의 헤아릴 수 없는 기여는 이 나라 역사와 정체성의 특별한 일부"라고 말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도 음력 설을 축하하면서 세계 번영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미 국무부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1월 25일 음력 설을 축하하면서 전 세계 우리의 모든 친구들에 안부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쥐의 해로 새 해를 시작하면서 이를 우리가 공유하는 탄력성과 협력 관계에 대한 헌신을 새롭게 할 기회로 활용하자"면서 "모두를 위한 번영과 기회의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z@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