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외교부, 中 우한 체류 국민 안전점검…"의심환자 아직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외교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외교부가 24일 오후 강경화 외교장관 주재로 주우한총영사관과 화상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 급증과 관련해 중국 우한 현지 체류 우리 국민의 안전 대책을 점검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강경화 장관은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 추세로 중국 정부가 사실상 우한시를 봉쇄하며 현지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의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안전확보 방안을 점검하고 관련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외교부는 우한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중 약 500명 중 현재 감염증 확진자 또는 의심환자가 없음을 확인했다. 또 현지 체류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우한시 내 우리 국민 귀국 지원 방안과 현지 우리 국민 환자 발생에 대비한 대처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우리 국민의 귀국 및 환자 치료 등에 있어 중국 당국의 협조가 긴요한 만큼, 현지 당국과의 긴밀한 협의 하에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할 것을 강조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중국 체류 우리 국민의 피해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보건복지부·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의 긴밀한 협의 하에 현지 우리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 밝혔다.



권다희 기자 dawn2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