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교안 "文의 검찰 무력화 극에 달해…특검 추진할 것"

댓글 4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권오철 기자 konplash@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권오철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특검을 추진해 문재인 정권의 권력 사유화를 막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이 정권 실세의 비리와 부패에 대한 수사를 무력화하기 위해 검찰 조직 자체를 파괴하고 있다”며 “그동안 검찰 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차원에서 특검 논의를 자제해 왔지만 이 정권의 검찰 무력화, 사법방해가 극에 달하면서 더 이상 특검을 배제할 수 없다. 오죽하면 검찰에서마저 특검 이야기가 나오겠냐”고 말했다.

또 황 대표는 검찰 인사 및 직제 개편안 국무회의 통과와 관련해 “모든 것이 ‘식물 검찰’ 만들기에 맞춰져 있다”며 “게다가 범죄 혐의자에 대한 기소를 날치기로 규정하면서 법무부 장관은 복수를 벼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 임명한 검찰총장이 친문 호위무사 역할을 제대로 못하자, 이제 그의 수족을 자르고 찍어내려 한다”며 “검찰을 권력의 종복으로 삼으려했던 그 흉악한 의도를 이제는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과 청와대, 이 정권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검찰 죽이기를 하고 있다. 훨씬 더 야만적인 일들을 벌일 것”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이 정권의 폭주를 멈추고, 권력의 장막 뒤에서 벌인 온갖 부정부패를 반드시 밝혀내서 엄중히 죄를 물어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konplash@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