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설 연휴, 넷플릭스·왓챠가 추천하는 콘텐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넷플릭스 설 연휴를 위한 추천 콘텐츠 검색 컬렉션. / 넷플릭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첫 명절인 설은 그간 보고 싶던 영화나 드라마를 몰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는 설을 맞아 추천 콘텐츠를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설 연휴를 위한 추천 콘텐츠' 검색 콜렉션과 설 연휴 귀경길 추천 콘텐츠를 소개했다.

넷플릭스 검색 컬렉션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를 특정 주제나 내용에 묶어 제공한다. 넷플릭스의 검색 컬렉션은 PC에서 화면 상단에 위치한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선택하면 장르 옵션 중에서 찾을 수 있다. 스마트TV 시청자는 홈 화면에서 화면의 상단을 클릭하면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 및 태블릿 pc 사용자는 화면 상단 넷플릭스 로고 왼쪽의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선택하면 전체 장르가 보여진다.

귀경길 추천 콘텐츠는 이동 소요 시간에 따라 감상하기 좋은 콘텐츠를 포함했다. 넷플릭스에는 무제한 다운로드 기능에 더불어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시청하던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까지 받아주는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이동중에도 데이터 걱정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메트로신문사

왓챠플레이가 추천하는 영화 '윤희에게' 이미지. / 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영화 5편을 추천했다.

왓챠플레이가 추천하는 '배심원들'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민참여재판을 모티프로 한 홍승완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왓챠플레이에서는 재생 순위 최고 4위에 올랐다. '성난황소'는 배우 마동석표 액션을 보여주는 맨몸 타격 액션 영화로, 왓챠플레이에서는 재생 순위 최고 6위에 올랐다.

설 연휴를 앞둔 23일 최초 주문형비디오(VOD)로 공개된 '윤희에게'는 명절에 모처럼 만난 엄마와 딸이 같이 보기 영화다. '윤희에게'는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딸 새봄과 함께 설원이 펼쳐진 오타루로 여행을 떠나는 '모녀 로드무비'다.

이밖에도 왓챠플레이는 스릴러 영화 '부탁 하나만 들어줘', 배우 정우성이 나오는 '증인'을 추천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