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MBC '아육대' 이번 설엔 사흘간 만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마무·몬스타엑스 등 정상급 아이돌 7개 종목 경쟁

연합뉴스

아육대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MBC TV는 24일과 25일, 27일 사흘에 걸쳐 'MBC 2020 설 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를 방송한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아육대'는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승패를 가리는 명절 특집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2019 추석 아육대'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인 전현무, 슈퍼주니어 이특, 트와이스 다현이 다시 메인 MC로 나선다. 플로어 MC로는 모모랜드 주이와 AB6IX 이대휘가 발탁됐다.

출전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이번 대회에는 에이핑크, AOA, 마마무, 몬스타엑스, 세븐틴, 김재환, 박지훈, 하성운, 있지(ITZY) 등 K팝을 대표하는 200여 명의 아이돌이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 총 7개 종목에 출전해 겨룬다.

특히 세븐틴, 몬스타엑스, 구구단 등 '아육대'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아이돌 그룹이 대거 출연을 알린 가운데 NCT드림(DREAM), 스트레이 키즈, ITZY 등 신흥 강자들 또한 금메달에 도전장을 내밀어 뜨거운 명승부를 예고했다.

E-스포츠 종목에서 주목할 점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이번 대회에선 서바이벌 슈팅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로 두 차례 진행되는 방식으로 바뀐다는 점이다. 둘 다 PC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9 추석 아육대'에서 탄탄하고 예리한 해설로 호평을 받은 전용준 해설위원과 가요계 대표 게이머 슈퍼주니어 신동, 홍진영이 해설한다. 새롭게 추가된 'FIFA 온라인 4' 또한 지난해 센스있는 입담으로 재미를 안긴 딘딘과 스포츠 해설가 박문성, 게임 캐스터 성승헌과 슈퍼주니어 신동이 함께한다.

오늘 오후 5시 50분, 25일 오전 10시 40분, 27일 오후 5시 방송.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