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당 복지위원들 "우한폐렴 전수검사 중국 全노선 확대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3일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과 관련해 정부의 철저한 방어막 구축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한국당 보건복지위원들, 우한폐렴 방역 확대 촉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윤종필(왼쪽부터), 김승희, 김순례 의원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확산하는 우한 폐렴 방지를 위해 인천공항 내 방역구간 확대 등을 요구하고 있다. 2020.1.23 jeong@yna.co.kr



복지위 소속인 김순례·김승희·윤종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베이징, 상하이 등 우한 밖 지역에서도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현재 우한 폐렴 전수 검사는 우한 직행 노선 이용자에 국한됐다"며 "인천공항의 전수 검사 구역을 중국 전역의 노선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북한은 우한 폐렴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을 중단하고 국경을 잠정 폐쇄했다"며 "현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북한 개별관광 정책은 전면 보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북한 관광을 계속 추진한다면 이는 국가 생명을 수호해야 하는 국가의 직무유기가 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그래픽] '우한 폐렴' 확산 현황
(서울=연합뉴스) 장성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급속한 확산으로 중국 정부가 급기야 발병지인 우한(武漢) 봉쇄에 나섰으나 이미 해외 확진자가 6명이 나왔고 의심 환자도 10여명에 달해 너무 늦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sunggu@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dh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