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금감원, 국·실장 인사…"29명 승진, 70% 교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 / 사진=머니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3일 부국장·팀장 29명을 국실장(급)으로 새로이 승진 발령하고, 부서장의 70% 이상을 교체하는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

금감원은 이번 인사의 특징으로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 인력 강화 △세대교체와 유능한 인재 발탁 △전문성 중심의 적재적소 배치와 여성 인력 중용 등을 꼽았다.

우선 금소처는 산하에 다양한 금융감독 경력을 보유한 인재를 배치해 소비자 보호 강화와 포용금융 확대에 감독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 1967년∼1969년생 부국장·팀장(19명)을 대상으로 승진 발령했다. 특히 박상원 금융그룹감독실장, 이상아 연금감독실장, 이창운 포용금융실장 등 3명의 1970년생도 본부 실장에 발탁하며 세대교체를 꾀했다.

업무능력과 리더십이 뛰어난 여성 국실장 3명도 검사·조사·연금감독 등 현업부서에 배치했다. 김미영 여신금융검사국장은 검사와 자금세탁 분야 역량을, 박선희 자본시장조사국장은 검사·조사 등 현장경험과 IT·소비자보호업무 역량을, 이상아 연금감독실장은 연금감독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나머지 팀장·팀원 인사는 다음 달 말까지 이어진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문화를 지속적으로 정착시켜 국민과 시장으로부터 신뢰받는 감독기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