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최강욱, 피의자 통보 檢 주장에 "통보 받은 적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허위 인턴 증명서 발급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자신을 업무방해 혐의 피의자로 입건했다는 보도 이후 "피의자 전환 통보를 받은 바 없다"고 주장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검찰로부터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요구 받은 적도 없어"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22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허위 인턴 증명서 발급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자신을 업무방해 혐의 피의자로 입건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피의자 전환 통보를 받은 바 없다"고 반박했다.

최 비서관은 이날 오후 "검찰로부터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요구를 받은 적도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이 출입기자단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했다.

최 비서관은 "검찰이 기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는 등기 송달은, 피의자 신분이 아닌 출석 요구 서류"라며 "검찰이 자신을 피의자로 전환했다면 몇 월 며칠에 했는지 밝혀주길 바란다"고 했다.

또 "피의자 전환 후 피의자 신분 출석 요구서를 보내지 않은 이유, 또 전화로 통보하지 않은 이유도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일부 언론들은 최 비서관이 업무방해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로부터 지난해 12월과 1월 초 소환 통보를 받았으며, 피의자 신분 소환 통보서를 등기우편으로 본인이 직접 수령했다고 보도했다.

한편 최 비서관은 조 전 장관의 아들은 자신이 근무했던 변호사 사무실에서 2011년 7월, 2014년 3월, 2017년 1월부터 2018년 2월 세 차례 인턴을 했다는 입장이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조 전 장관의 아들은 인턴 활동 중 서면 작성 보조, 영문 교열 및 번역, 사건기록 열람, 면담, 청소 등의 업무를 했다는 게 최 비서관의 설명"이라고 전했다.

shincombi@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