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흥민, 선제골에 기여…토트넘, 노리치에 전반 1-0 리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손흥민이 23일(한국시간) 노리치 시티전에서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런던 | 이동현통신원



[런던=스포츠서울 이동현통신원·박준범기자] 손흥민(28·토트넘)이 선제골에 기점이 됐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홈 경기에서 델레 알리의 골에 힘입어 전반을 1-0으로 마쳤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45분 동안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다.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이날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섰지만 위치가 큰 의미는 없었다. 그는 루카스 모우라, 에릭 라멜라, 알리와 위치를 계속해서 바꿔가며 노리치 시티의 수비진을 공략했다. 전반 22분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골문을 크게 벗어났다. 토트넘은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세밀함이 아쉬웠다. 손흥민은 전반 29분에도 모우라의 전진 패스를 받아 왼발 슛으로 연결했지만 옆그물을 강타했다. 손흥민은 전반 38분 선제골의 기점이 됐다.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침투하던 오리에에게 패스를 내줬다. 오리에가 바로 크로스를 올렸고 알리가 오른발로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볼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를 주도했다. 양쪽 측면 수비수 오리에와 세세뇽은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했다. 전반 10분 오리에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침투하던 라멜라가 그대로 논스톱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노리치 시티는 테무 푸키와 토드 캔드웰을 중심으로 공격 작업을 전개했다. 전반 28분 토드 캔드웰이 강력한 중거리 슛이 한 차례 나왔지만 골로 연결되지는 못했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