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기안84 46억원대 건물주 등극, 주호민·이말년 "'나혼산' 전에도 잘 벌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인기 웹툰 작가 주호민, 이말년이 기안84가 46억원대 건물주가 됐다는 것을 언급했다.

20일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지난해 11월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 상가 건물을 46억원에 매입했다고 보도가 나왔다. 이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대지면적 339.2㎡(102.6평), 건축면적 802.55㎡)로 현재 식당과 예능학원 등이 운영 중이다.

해당 보도 이후 포털 사이트에는 ‘기안84’가 실시간 검색어에 수시간 오르내릴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날 주호민, 이말년이 진행한 개인 방송 중에서도 한 네티즌이 “기안84는 46억 건물주인데 주호민 님은 대체 얼마냐”는 질문을 했다.

평소 기안84와 절친한 사이인 주호민은 “자기 돈은 아니고 대출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고, 이말년은 “언론에서 부풀리기가 좀 있다. 건물 같은 거 대출 엄청 많이 깨는 경우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주호민은 “망하면 나중에 거기 들어가면 되겠다”고 농담을 했다. 이말년은 “걔가 망할 수도 있다. 건물에 공실이 나면 안 된다. 유지비가 많이 든다”며 “1억 빌리는데 2%라고 쳐도 1년에 200만원이다. 10억 빌리면 2,000만원이다. 10억만 빌렸겠냐 46억 건물에”라고 응수했다.

이에 주호민은 “절반 이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말년은 “공실이 나면 월 유지비가 2,000만원인 거다. 건물도 계속 손봐야 하고 재산세가 많이 나온다. 그런데 공실이 안 나고 다 나가면 세가 많이 들어온다. 적자 보려고 사는 경우는 없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은 기안84의 능력에 대해 치켜세웠다. 주호민은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 때문에 잘 된 게 아니다. 물론 그 영향도 엄청 크지만 거기 들어가서 잘 된 사람처럼 보이는데 사실 들어가기 전에도 만화가 탑티어였다. 항상 탑을 놓친 적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말년 또한 “‘나 혼자 산다’ 들어가기 전에도 잘 벌었다”고 증언했다.

2008년 웹툰 ‘노병가’로 데뷔한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도 고정 출연하며 방송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