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보수통합, 정부·여당 바라는 함정에 들어가는 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야권에서 치열하게 혁신 경쟁해야 합한 파이 클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에서 김경율 전 참여연대 공동집행위원장과 대담하고 있다. 2020.01.21.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최서진 기자 =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은 21일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의 보수통합 논의에 대해 "정부·여당이 바라는 함정에 들어가는 길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세종대로 달개비에서 김경율 참여연대 전 공동집행위원장과의 만남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예전 생각에 많이 사로잡힌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대1로 들어가면 정부·여당이 이길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이라며 "오히려 야권에서 치열하게 혁신 경쟁하는 것이 나중에 합한 파이가 훨씬 더 클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안 전 의원은 "한국당을 막으려고 민주당을 찍자고 하다가 민주당을 막고자 한국당을 찍자고 하지 않았나. 수십년 하다가 어떻게 됐나. 정치인 밥그릇 키워주지 않았나"라며 "저는 정치인 말고 국민들 밥그릇을 챙기는 데 관심이 있다. 이번에 들어온 것도 정치인이 아니라 국민들 밥그릇을 만들기 위해 돌아온 것"이라고 말했다.

자당 손학규 대표를 만날지에 대해선 "우선 (다른 인사들을) 열심히 만나 뵙고 당 내외 여러분도 만날 계획"이라고 했다.

당 인사들을 만날지에 대해선 "우선 의원들도 뵙고 제가 전해들은 얘기로 판단할 수 없지 않나"라며 "직접 뵙고 대화를 나누면서 상황을 파악하고 얘기를 나눠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westj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