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7616931 0722020012157616931 02 0201001 6.0.26-RELEASE 72 JTBC 0 true false true false 1579560720000 1579565173000 related

'닥터 없는 닥터헬기' 뜨나…아주대 의료진, 탑승 거부 의사

글자크기

이국종 교수, 권역외상센터장 사임 의사 밝혀



[앵커]

독도 추락사고 영향으로 운행을 하지 않았던 닥터헬기가 점검을 마치고 오늘(21일)부터 다시 날 수 있게는 됐는데요. 이 닥터헬기에 직접 탔었던 이국종 교수가 경기 남부 권역외상센터장을 그만두겠다고 한 상태입니다. 의료진들도 헬기에 타지 않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남부 권역외상센터 닥터헬기가 경기도청에 비상 착륙합니다.

이국종 교수와 아주대 병원 외상센터 의료진들이 중증외상환자 긴급 이송 훈련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독도 소방헬기 추락사고 이후 두달 째 운항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사고 헬기와 같은 기종이어서 긴급 안전점검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기도가 오늘부터 닥터헬기 운항 재개 방침을 밝혔지만, 또 다른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기존 닥터헬기에 동승했던 권역외상센터 의료진들이 헬기 탑승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아주대 권역외상센터 관계자는 '의료진이 탁터헬기에 타지 않기로 했다'며 경기도에도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국종 교수와도 협의된 내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전문제에 인력문제도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외상센터 관계자는 병원에 의사와 간호사 10여 명 추가 채용을 요청했지만 지난해부터 단 한 명도 충원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국종 교수도 외상센터장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병실 문제나 예산 운용 문제 등으로 병원과 마찰을 빚어왔습니다.

최근엔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이 이 교수에게 욕설을 하는 녹음파일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닥터헬기 운항이 재개되더라도 중증 외상환자를 돌볼 외상센터 의료진이 없는 닥터 없는 닥터헬기가 될 것이란 우려도 나옵니다.

김도훈 기자 , 지윤정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