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시진핑, 우한폐렴 확산에 "단호하게 억제하라" 첫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武漢) 폐렴 환자가 중국 전역에 확산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질병 확산을 통제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시진핑 주석이 우한 폐렴에 대한 조치를 직접 지시한 건 처음이다.

시진핑 주석은 20일 “단호하게 병의 확산 추세를 억제하라”면서 “인민 군중의 생명 안전을 가장 앞에 놓아야 한다"고 밝혔다고 신화통신 등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환자 치료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면서도 바이러스 감염 원인 등을 조속히 규명할 것을 촉구했다고 전해진다.

중앙일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커창(李克强) 총리 역시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대책 방안을 논의하는 국무원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면서 병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라고 지시했다.

20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현지시간) 기준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는 총 224명이다. 우한시 198명, 베이징 5명, 광둥성 14명 등이다. 의심 환자는 쓰촨성 2명, 윈난성 1명, 상하이시 2명, 광시좡족자치구 1명, 산둥성 1명 등 7명이다.

해외에서 발생한 확진 환자는 한국 1명, 일본 1명, 태국 2명 등이다.

중국 지역 곳곳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춘절(春節, 설) 연휴 기간 약 30억 명의 대규모 인구 이동을 앞둔 중국에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임선영 기자 youngca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