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프로축구 울산, '대헤아' 조현우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울산 현대의 모기업 현대중공업에서 입단 기념촬영을 한 골키퍼 조현우. [사진 울산 현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가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29)를 영입했다.

울산은 20일 “대구FC와 계약이 만료된 자유계약선수(FA) 조현우와 20일 사인했다”고 밝혔다. 울산은 지난 시즌 선두를 달리다가 최종전에서 패해 전북 현대에 역전우승을 내줬다. 올겨울 주전 골키퍼 김승규가 일본 가시와 레이솔로 떠나면서 그 빈 자리를 조현우로 메워 우승에 재도전한다.

조현우는 2013년 대구에서 프로데뷔해 7시즌간 K리그 210경기에 출전했다. 2015년과 2016년에 K리그 챌린지(현 K리그2), 2017년부터 2019년까지 K리그1 베스트 일레븐에 뽑히면서, 5년 연속 베스트골키퍼를 수상했다.

특히 국가대표로 2018년 러시아월드컵 독일전에서 신들린 선방을 선보여 2-0 승리를 이끌었다. 또 같은해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에 힘을 보탰다. 대구의 데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뜻에서 ‘대헤아’라 불렸다.

중앙일보

울산에서 새출발하는 골키퍼 조현우. [사진 울산 현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현우는 “울산에 입단해 기쁘다. 선수단 올해의 목표가 우승이라고 들었다. 지난 시즌 아쉽게 우승을 놓쳤지만, 올해는 꼭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4주간 군사훈련을 마친 조현우는 당분간 개인훈련으로 몸을 만들 예정이다. 팀이 태국 전지훈련을 마치고 돌아온 뒤 선수단에 합류한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