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송강호 생일파티→美 배우조합상 최고상 ‘앙상블상’ 수상까지...‘최고의 선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재은 인턴기자]

배우 송강호가 미국에서 특별한 생일을 맞았다.

송강호가 열연한 영화 ‘기생충은’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간)에 열린 제70회 미국편집감독조합상(ACE Eddie Awards)에서 장편 드라마 부문 최우수편집상을 수상했다.

이날은 송강호의 생일이었다. 봉준호 감독을 포함한 '기생충' 멤버들은 시상식 식사자리에서 송강호의 깜짝 생일파티를 진행했다. 동료들에게 축하를 받으며 수상의 기쁨까지 나누는 특별한 생일이었다.

하지만 송강호가 받은 생일선물은 여기에 끝나지 않았다. ‘기생충’은 19일 미국 LA에서 열린 제 26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아시아 영화 최초로 앙상블 연기상(Cast In A Motion Picture)을 수상했다. 앙상블 연기상은 전 캐스트가 가장 뛰어난 연기를 펼친 작품에게 주어지는 미국배우조합상의 최고상이다. 이날 봉준호 감독과 주연배우 송강호, 이선균, 이정은, 최우식, 박소담이 한꺼번에 무대에 올라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지켜보던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들이 기립박수를 보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제 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한국은 물론 세계를 놀라게 한 '기생충'은 다음달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뜨거운 화제작이다. '기생충'은 한국 영화 최초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2월 9일 LA에서 개최되며 한국에서는 TV조선이 생중계 한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스타투데이 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