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사랑의 불시착’ 오만석, 손예진 목숨으로 현빈 위협…탈북 감행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오만석이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현빈을 위협했다. 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만석이 현빈을 무너뜨리겠다는 일념으로 손예진의 주위를 맴돌았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조철강(오만석)이 윤세리(손예진)의 목숨을 담보로 리정혁(현빈)을 위협하며 탈북을 감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철강은 리정혁을 무너뜨리기 위해 감찰국장과 손을 잡고 총정치국장의 집을 수색했지만, 윤세리의 흔적을 찾아내지 못했으며 위장 교통사고와 문화재 도굴, 마약 제조 등 그동안 일삼았던 범죄들에 대한 피고인으로 재판장에 등장했다.

어떻게든 리정혁의 약점을 찾아내려 했기에 명확한 증거 앞에서도 “리정혁이는 최근 남조선에서 온 간첩을 은닉했고, 내가 그 일을 캐고 들자 그 간첩이 11과 대상이라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것마저 제가 알아채자 증거를 날조해서 저를 제거하려고 시도하고 있는 겁니다! 감찰국장을 증인으로 불러주십시오!”라며 끝까지 발악했다.

하지만 재판은 조철강의 뜻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전 재산 몰수는 물론 무기징역 노동교화형 선고를 받게 되었다. 순식간에 판결이 모두 끝나 버리자 분노를 참지 못한 그는 리정혁에게 돌진해 “리정혁이, 니가 하나 놓친 게 있어. 그 하나 때문에 그 에미나이는 반드시… 죽는다”라며 꺼림칙한 눈빛으로 외쳐 순간 리정혁을 얼어붙게 만들었다.

이어 호송차량에서 탈출한 조철강은 리정혁에게 “간단히 죽지 않겠다”며 으름장을 놓았고, 리정혁 또한 “죽는 것만 못한 삶을 살게 하겠다”고 분노했다. 그러나 조철강은 “기래? 긴데 어카니. 그전에 난 지금부터 그 여자 목 따러 남으루 갈 거라서 말이야. 따라올테문 따로든가. 곧 보자우”라고 말했고, 결국 남한으로 탈북을 감행했다. 윤세리 주위를 맴도는 조철강의 모습은 앞으로 이어질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한편, 오만석이 출연 중인 ‘사랑의 불시착’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tvN에서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