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황교안 측 "불교계 '육포' 선물은 '한과'가 잘못 간 것"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측이 20일 '불교계 육포 선물' 논란에 대해 재차 사과했다. 황 대표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서실과 배송 업체 소통 문제로 잘못 배송…거듭 사죄"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명의로 불교계에 '육포'(소고기를 얇게 저미어 말린 포)를 설 명절 선물로 보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황 대표 측이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재차 사과했다.

황 대표 비서실은 20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설 명절 고마움을 표할 마음을 담아 당 대표의 선물을 육포로 결정했다"며 "불교계 지도자 분들께 드리는 선물은 '한과'로 별도 결정해 당 대표에게도 보고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표 비서실과 선물 배송 업체 측 간의 소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다른 곳으로 배송됐어야 할 선물이 조계종으로 잘못 배송됐다"며 "배송일 당일 비서실은 상황을 즉시 파악해 곧바로 회수조치를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날 바로 사과의 말씀을 올렸으나, 불교계 분들께서 느끼셨을 황망함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했다"며 "종교계에 드리는 선물이기에 배송 과정까지 더 세심하게 살폈어야 했는데, 큰 실수가 있었다. 어떤 변명의 말씀보다, 거듭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덧붙였다.

불교계에 따르면 문제의 육포는 지난 17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등으로 배송됐다.

이와 관련한 논란이 커지자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설 선물) 배송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경위를 철저하게 파악해보도록 하겠다"며 "조계종에 그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sense83@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