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7598294 0292020012057598294 03 0310001 6.0.26-RELEASE 29 OSEN 0 false true true false 1579489200000 1579489256000 related

젊어진캐딜락, 올해는 'SUV 풀라인업 완성' '세단 강화'

글자크기
OSEN

캐딜락 XT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SUV 풀라인업' 완성과 '세단 강화'. 올해 캐딜락의 신차 도입 계획이다. '젊어진 캐딜락'에 어울리는 제품 라인업 구성에 힘을 쏟기로 했다.

올 한 해 동안 캐딜락(Cadillac)이 들여올 신차는 모두 5종이다. 완전 신차가 4종, 부분변경 모델이 1종이다. 한 해 5종의 신차가 투입되는 건 캐딜락의 국내 런칭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라인업 다양화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도모하겠다는 전략도 엿보인다.

캐딜락은 지난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세일즈, 애프터서비스, 마케팅 등 전사적인 시스템 정비를 마쳤다. 캐딜락코리아의 조직 개편을 시작으로 역량 있는 딜러 발굴 및 지원 확대를 통한 세일즈 품질 향상도 꾀했다. 또한 하나의 딜러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해 판매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체계도 구축했다.

특히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에스칼라’ 콘셉트의 디자인을 최초로 도입하고 최첨단 테크놀러지를 대거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Reborn CT6를 지난해 4월 출시했다.

2020년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4개의 모델(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스타일리시 SUV XT4, 프리미엄 중형 세단 CT5, 퍼포먼스 세단 CT4)과 어반 럭셔리 SUV XT5의 부분변경 등 총 5종의 모델을 출시한다.

상반기에 들여 올 XT6는 ‘모든 공간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슬로건 아래 개발 된 럭셔리 대형 3열 SUV다.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테크놀러지를 모두 갖춰 다재다능한 캐딜락 SUV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모델이다. 특히 대형 패밀리 SUV를 지향하는 3열에 이르는 전 좌석 및 적재공간은 동급 최강으로 완성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XT6를 통해 캐딜락은 최근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대형(Large Size) SUV 시장 고객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한 어반 럭셔리 SUV XT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상반기에 투입된다. 캐딜락 특유의 직선미와 유려한 캐릭터라인의 조화로 ‘스타일리시 SUV’로 주목 받은 XT5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최신 테크놀러지를 대거 추가했다.

OSEN

캐딜락 CT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단 라인업도 강화한다. 캐딜락이 2030 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퍼포먼스 세단 CT4, 그리고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한 럭셔리 세단 CT5를 상반기 중 공개한다. CT4와 CT5는 정보 처리 속도와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및 모빌리티(Mobility) 기능이 현저히 향상된 2세대 알파 아키텍쳐 플랫폼(Alpha Architecture Platform) 기반에 강화된 2.0L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CT5는 10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부드러우면서 경쾌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OSEN

캐딜락 CT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캐딜락은 CT4, CT5, CT6 등 세단 주요 세그먼트의 라인업을 완성한다. 캐딜락은 세단에서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젊어진 캐딜락 고객들의 스타일리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역동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하반기에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럭셔리 준중형 SUV 세그먼트에 XT4를 신규 투입해 다변화된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OSEN

캐딜락 XT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XT4는 캐딜락 특유의 디자인적 미학을 응축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 중심적으로 진화된 새로운 내부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에는 젊은층들이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연계에 초점을 맞춰 배치된 첨단 테크놀러지가 대거 적용됐다. XT4는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를 시작으로 XT6, XT5 등 SUV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모델이다.

캐딜락은 올해 신모델 4종과 부분변경 모델 1종 출시를 기반으로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 전략을 강화한다. 캐딜락에 대한 편견을 떨치고 젊은 소비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이에 따른 심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딜러십 발굴을 지속하고, 딜러 및 테크니션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3일 오픈한 분당•판교전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신규 전시장을 확보하고 송파하남서비스센터(1분기), 강서서비스센터(2분기), 용인수원서비스센터(4분기) 등 주요 거점 서비스센터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100c@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