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심재철 "檢 심재철·이성윤 사퇴해야…권력농단 특검 추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문재인 정권의 검찰 대학살 인사가 정권 범죄 은폐용이고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흉계였음이 확인되고 있다"며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심재철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단행한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서) 정치검사들로 채워진 대검 간부들이 유재수 사건 등의 수사를 노골적으로 방해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추미애 장관의 최측근인 심 부장은 법원도 죄질이 나쁘다고 하는 조국씨에 대해 혐의가 없다며 무혐의 보고서를 써오라고 지시했다고 한다"며 "이 지검장은 청와대 압수수색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심 부장의 권력농단에 대해 특검을 추진하겠다"며 "이 지검장과 심 부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법무부가 오늘 오후 검찰 인사위원회를 열어 중간 간부를 교체한다고 한다. 내일은 검찰 직제개편안을 국무회의에 상정한다고 한다"며 "검찰 2차 대학살을 밑받침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는 이 정권이 만든 검찰 보직 최소 1년 보장이라는 원칙도 지키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 장관에게 대검 중간간부 전원이 잔류의사를 밝혔다며 인사를 반대했다고 하는데, 막가파 여왕 추 장관은 얼마나 가혹한 2차 인사를 할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심 원내대표는 "북한 사이트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불법 사이트로 차단돼있는데 어쩐일인지 '조선관광사이트'가 국내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게 훤히 열려있다"며 'DPR코리아(북한의 영문식 표기) 투어'라는 웹사이트 화면을 공개했다.


그는 "국가관광총국이라는 북한 행정기관이 운영하는 것으로, 규제해야 할 통일부와 방통위는 서로 책임을 미루고 국정원 등 관계기관에서도 모른채 방치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북한 관광을 대북제재와 상관없이 추진할 수 있다고 말해 고무돼있는 것 같은데 엄연히 실정법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