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사랑의 불시착’ 김수현,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장한 카메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김수현, ‘사랑의 불시착’ 카메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김수현이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카메오로 출연해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19일 방송된 tvN ‘사랑의 불시착’ 10회에서는 리정혁(현빈)이 조철강(오만석)의 위협을 받는 윤세리(손예진)을 지키기 위해 남으로 내려갔다. 정혁과 세리가 서울에서 만나는 믿기지 않는 모습으로 엔딩을 맞았다.

이후 에필로그에서는 리정혁의 아버지 리충렬(전국환)은 5중 대원 표치수(양경원), 박광범(이신영), 김주먹(유수빈), 금은동(탕준상)과 장만복(김영민)을 남한으로 내려보내 아들을 데리고 오라고 명령했다.

남한으로 내려 온 5중 대원 표치수, 박광범, 김주먹, 금은동, 장만복은 남한에 적응하지 못해 어리바리한 모습을 보였다. 몸에 힘이 잔뜩 들어간 채 길거리를 걷는 이들의 뒤에 누군가 “다들 몸에 힘 좀 빼라. 진짜 튀기 싫으면”이라며 “공작 수행하러 온 십일과들이가?”라며 말을 걸었다. 그의 정체는 바로 김수현이었다.

서울신문

김수현, ‘사랑의 불시착’ 카메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수현은 지난 2013년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속 캐릭터 동구로 분했다. 초록색 트레이닝 복과 바가지 머리를 한 김수현은 “나는 동무들보다 많이 먼저 이곳에 왔지만 도통 지령이 내려오지 않아 오래 기다리고 있는 자”라며 “여기도 다 사람 사는 데다. 너무 두려워 말라”고 조언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었던 그는 중국집 사장의 호통에 바보인 척 연기를 하며 정체를 숨겨 웃음을 안겼다. 그는 다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대원들에게 중국집 배달 알바를 넘긴 뒤 자리를 떴다.

서울신문

김수현 -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스틸


김수현의 카메오 출연은 박지은 작가와의 인연으로 결정됐다. 김수현은 SBS ‘별에서 온 그대’, KBS2에서 박지은 작가와 두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일찌감치 ‘사랑의 불시착’ 출연 소식 알려 시청자들의 많은 기대를 받았던 김수현은 역할과 방송 날짜 등 자세한 내용이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낳았다. 그랬던 그가 ‘은밀하게 위대하게’ 속 동구 캐릭터로 분해 한 층 더 재미를 안겼다.

김수현은 최근 키이스트를 떠나 신생 엔터테인먼트사 골드메달리스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현재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차기작으로 결정한 그는 올 상반기 안방극장에 컴백할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