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귀국 교사들 "날씨 좋았는데…애들 갈 정도로 평범한 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봉사 교사 14명 귀국…정부, 현지 추가 인력


<앵커>

사고가 난 사람들보다 먼저 같은 트레킹 코스에 갔던 충남 지역 교사들이 또 있었는데, 오늘(19일) 귀국을 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 일이 날 줄은 예상을 못 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정부는 현지에 추가로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전연남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6일 네팔로 교육봉사 활동을 갔던 충남교육청 교사 14명이 오늘 새벽 예정대로 귀국했습니다.

교육청 소속 해외 교육봉사단 3개 팀 가운데 2번째 팀으로 실종자가 4명이나 발생한 트레킹 코스를 먼저 다녀왔지만, 사고가 날 줄 예상하지 못했다며 슬픔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귀국 교사 : 날씨가 너무 좋고 했기에 너무 지금 모든 선생님들이 충격에 빠져서… 초등학교 3학년, 2학년 애들을 데려올 정도로 그냥 평범한 (길이었어요.)]

실종자 4명 중 2명의 가족 6명이 어제 먼저 네팔 사고 현장으로 떠난 데 이어 나머지 실종자 2명의 가족들도 내일 출발할 예정입니다.

사고대책본부가 꾸려진 충남교육청은 현지 사정으로 트레킹 일정과 사고 장소에 혼선이 있었다면서 뒤늦게 해명했습니다.

[이은복 교육국장/충남교육청 :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현장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일부 내용에 오류가 있어 정말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악천후 등으로 구조 소식이 들리지 않자 정부는 외교부 2차 신속 대응팀을 파견하는 등 현지 지원 인력을 추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SNS를 통해 애가 탄다며 신속한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홍종수, 영상편집 : 장현기, 화면제공 : SIMRIK AIR / CAPTAIN ANANDA THAPA)

▶ [네팔 연결] 추가 눈사태 위험…"트레킹 17일 아닌 16일"
▶ [사고지역 영상] 걷기 힘들 정도…"자꾸 눈사태 쏟아져"
▶ 아이도 가능한 쉬운 코스?…"만만하게 봐선 안 돼"
전연남 기자(yeonnam@sbs.co.kr)

▶ "새해엔 이런 뉴스를 듣고 싶어요" 댓글 남기고 달력 받자!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